뉴스 & 리뷰 공지사항

제목 리도보카, 2013 이러닝코리아 박람회 참석    
작성일 2013-09-09

(주)지식이 2013년 4월부터 유료오픈한 영어단어학습서비스인 "리도보카'가 지난 2013년 9월 5일부터 3일간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3 이러닝코리아에 참가를 해서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리도보카(http://www.leedovoca.com/)의 부스에 온 많은 관람객들이 부스에 설치된 PC를 통해서 직접 데모시연을 하기도 했으며,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질의응답의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대부분의 관람객들이 리도보카서비스의 교육철학및 시연한 콘텐츠의 품질에 대해서 만족을 했으며, 일부 선생님들은 리보도카 서비스를 수업중에 사용할수 있냐며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기도 하였다.

 

또한 관람객으로 방문한 학원선생님들은 각 학생별로 학습진도관리가 가능하냐면 질문도 받았고, 리도보카 학생용페이지와 선생님페이지를 직접보면서 학원에서 리도보카와 제휴하는 협력모델을 제안하기도 하였다. 리도보카는 영어단어와 한글해석간의 기계적인 일대일 학습방법이 아니라, 영어단어가 가지고 있는 본래의 의미를 이미지,예문 또는 동영상을 통해서, 원어민이 학습을 하듯이, 저절로 학습자가 그 뜻을 알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이다. 영어교육에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이상적인 학습법이지만 컨텐츠 제작에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해서 쉽게 상용화할 수 없었던 학습법을 PC기반의 플래쉬로 완벽하게 구현을 했다는 점이 관람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리도보카는 유치원 초급단어부터 수능대비 고급단어까지 1만여 단어의 컨텐츠를 현재 제공을 하고 있는데, 각 단어마다 최적의 학습법을 통해서 그 의미를 저절로 알게 해주는 Basic학습과, 유의어,반의어,단어이야기,속담 등 전날 학습한 단어에 대한 다양하고 폭넓은 학습을 해주는 Deeper학습 두 부분으로 나뉘어져 서비스되고 있다. 또한 학습자마다 단어학습기록을 관리를 해서, 신규단어장을 학습할 때 기존에 학습한 단어가 자동으로 제외가 되고, 한번 학습한 단어를 수차례 다시 복습할 수 있도록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가 최적화되어서 서비스되고 있다.

 

리보보카를 서비스 하고 있는 (주)지식의 김정균 대표이사는 리도보카는 영어학습만을 위해서 개발된 서비스가 아니고, 일본어,중국어, 한국어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게 끔 설계되어 있는 최적의 언어학습 서비스라고 강조를 하고 있으며, 해외 비영어권 국가에서 온라인영어교육을 할때에도 아주 용이하게 서비스할수 있는 구조라서 향후 해외쪽으로의 컨텐츠 수출도 고려를 하고 있으며 현재 파트너사를 모집중이라고 밝혔다.

 

Elearning_booth_1 Elearning_booth_2 Elearning_booth_3 Elearning_booth_4 Elearning_booth_5